FKMI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home주요소식 > 회원단체 소식
 
작성일 : 19-09-04 14:50
[한국선급] 한국선급-STX조선해양, 선박 3D 모델을 활용한 디지털 기술개발 협약 체결
 글쓴이 : FKMI
조회 : 581  

한국선급(KR, 회장 이정기)과 STX조선해양(대표이사 장윤근)은 3일 한국선급 본사에서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선박 3D 모델기반 가상·혼합현실 기술개발 및 ICT 기술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

양사는 이번 협약 체결로 STX조선해양이 보유한 선박 3D 모델을 가상환경으로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교육훈련 시뮬레이터 및 선주 맞춤형 부가서비스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연구 내용에는 가상현실을 적용한 선박 검사 교육 및 작업장 안전 교육, 비상 대응 훈련 등의 기능 개발이 포함된다. 이 기술을 통해 보다 몰입감이 높고 효율적인 선박 교육·훈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체결식에서 STX조선해양 기획관리부문장 박영목 전무는 ”4차산업 기술의 빠른 발전으로 이를 융합한 건조 선박의 부가가치 창출이 요구되는 상황이다“고 하며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선주 맞춤형 부가서비스를 개발하고, 선박 설계·건조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겠다”고 밝혔다.

한국선급 연구본부장 하태범 전무이사는 “한국선급의 가상현실 기술 역량과 STX조선해양의 선박 설계 역량을 바탕으로 조선소와 선급에 적용 가능한 선박 가상현실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하며 “이를 토대로 앞으로 세계 해사업계에서 기술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FKMI 개인정보보호정책이용약관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소 : 서울시 종로구 당주동 100번지, 세종빌딩 10층 사단법인 전국해양산업총연합회 /  TEL : (02)739-0309,1551 FAX : (02)739-1564
Copyright(C) 2009  The Federation of Korea Maritime Industries. All Right Reserved.ADMIN